본문 바로가기

요팡생각

운칠기삼 4 - 운명을 바꿀 수 있나?

Big One 이 정말 가까워 오나.. 지난 일주일간 벌써 세번째 지진이 지나간다. 오늘껀 좀 크다. 건물이 꽤 흔들렸다. 머지않아 진도 7 이상의 큰게 LA를 덮칠거라고 난리들이다. 세상의 역술가들 뭐하나..이런거 말끔하게 좀 알려주지 않고..


지난 10년동안을 나는 내 인생 가장 좋지 않은 운을 지나고 있었다.

지금 이곳 미국의 집값 특히 이곳 캘리포니아의 집값은 한마디로 ‘미쳤다’ 지난 5년동안 집값이 무려 두배반 이상 뛴 곳이 한두군데가 아니다. 6년전 내가 미국에 온지 얼마 안 되었을 때 우연한 기회에 집 두채를 살 기회가 생겼었다. 투자가치가 있어보이는 집 두채를 선정하여 Escrow까지 오픈했다. 한채는 하숙을 치고 있었고 또 다른 한채는 조금만 수리하면 오만불정도는 더 받고 바로 되팔 수 있다고 했다. 하숙하면서 나오는 돈으로 수리비 충당하고 어쩌고 저쩌고.. 다운페이할 돈과 서너달 유지만 있으면 계산이 맞았다.

근데 갑자기 일이 막히기 시작했다. 한의대시절 주변에 지긋지긋 많던 깡도사중 한넘이 말리기 시작했다. 절대로 안 된다고. 내가 사려는 집에 직접 가서 觀을 해 보았는데 ‘어둡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집요하게 말렸다. 내가 피하자 밤에 집까지 찾아와서 말렸다. 별 미친넘이 다 있었다. 그러나 일면 저새끼가 저정도로 말리는데에는 무슨 이유가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했었다. 그러나 일단 에스크로까지 오픈했으니 밀고 나가기로 했다.

더 큰 문제는 다음에 터졌다. 한국 아파트 팔아서 미국에 가져오고 또 일시적으로 다른 곳에 투자했었던 그 돈이 갑자기 묶였다. 그 돈으로 다운페이(보증금)하려던 것이었는데 참 난감하게 되었다. 일단 돈을 되돌려 받을때까지 계약을 끌어보기로 했다. 그런데 그 돈을 완전히 떼이고 말았다. 이제 남은 방법은 한국에서 남은돈을 몽땅 털어와야 할 수 밖에 없었다. 어떻게 할까.. 도사새끼가 말리는 이유가 분명히 있긴 있나보다.. 그러니 이렇게 오만가지 일들이 이번 일을 이렇게 막지.. 그렇게 생각하고 결국 집의 꿈을 접었다.

그때 사려던 집이 35만불과 40만불. 그게 지금.. 80만불과 90만불짜리가 되었다. 거의 백만불을 벌 기회가 날아갔다. 그 생각만 하면 지금도 속이 상해서 가슴이 벌렁벌렁한다. 결사적으로 날 말리던 도사새끼는 지금 콜로라도로 도망갔다. 잡히면 그 새낀 나한테 바로 죽는다.

명리학을 공부하면서 내가 왜 그때 그랬는지 알았다. 대운 년운 월운 모두 최악이었던 것이다. 운이 안 좋을땐 앞으로 넘어져도 똥구멍에 돌이 끼인다더니 그 말이 맞는 말이었다.

그렇다면 정해진 숙명대로만 살아야 할 뿐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는 것인가?
있다. 정해져 있다는 성품과 숙명 30%, 운 50% 도 조금씩은 변하게 할 수 있다고 한다.

성품은 나를 바라보는 다른사람들의 반응과 직결된다. 내가 성품을 고치려고 노력하면 다른사람들의 반응이 달라진다. 그러면 숙명도 그만큼 바뀔 수 있는 것이다.

運은 말 그대로 움직이는 그 무엇이다. 전에 얘기했듯 기문둔갑등의 술책이 바로 내가 움직임으로서 운을 바뀌게 하는 것이라고 했다. 나의 위치를 바꾸어도 운의 위치가 바뀌지만 내가 몸을 움직이거나 마음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운을 조금은 바뀌게 할 수 있다고 한다.


1. 비관적인 사고방식을 멀리한다.
비관적인 마음으로 지내고 있으면 실제로 장애가 나타난다. 적극적인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친구와 사귄다.
- 거울을 볼때마다 자신을 향해 웃어준다.
-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도록 한다.

2. 동작으로 마음을 다스린다.
여러가지 동작을 통해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것도 운을 불러들이는 데에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 골프나 테니스 스키등 운동을 하거나 명상이나 요가 등 조용히 자신의 마음과 마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다. 이러한 것을 통해 초조함과 불안이 사라지고 마음이 진정되면 운도 변할 수 있다.

3. 물을 변화시킨다.
사람의 체내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물이다. 따라서 이 물의 질을 개선함으로써 운을 개선시킬 수 있다. 운이 나쁘다고 느껴질 때에는 마시는 물이나 목욕물 등 우리가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물을 바꿔보도록 하자.

3. 음식을 바꾼다.
음식은 사람의 행동을 결정합니다. ‘You are what you eat.’ 이라고 했다. 햄버거와 같은 동물성 지방이 중심이 되는 식사를 하고 있는 사람은 운 역시 좋지 않다. 반대로 섬유질이 많은 야채 중심의 식사를 하게 되면 운이 살아난다. 균형을 잃은 식생활도 운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된다. 따라서 가리는 것이 많은 사람은 싫어하는 음식을 가까이 하고 편식을 고쳐나감으로써 운을 좋게 만들 수 있다.

4. 행동을 바꾼다.
일상생활이 운을 좌우하기도 한다. 가정과 직장만을 반복해서 다닌다거나 집에 가만히 틀어박혀 있으면 점점 운이 나빠지게 된다. 평소에 걷는 것을 기피했던 사람이라면 적극적으로 걸어보고 출근과 퇴근 시에 다녔던 길을 조금 바꿔 보는 등 변화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 저녁형 인간인 사람도 운을 악화시킨다.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 아침 햇살을 받는 아침형 인간이 좋은 운을 불러들일 가능성이 높다.

5. 말투와 몸짓을 바꾼다.
무심코 했던 행동이나 말이 대인관계를 좋아지게 만들거나 반대로 극도로 악화시키는 경우가 있다. 이를테면 남들과 대화를 할 때 습관적으로 상대방을 기분나쁘게 하는 단어를 나도 모르게 쓰고 있거나 상대방을 바라보는 눈빛이 거만하다면 상대방과의 사이에 벽을 만들어 당연히 내 운도 악화시킨다.

6. 환경을 개선한다.
물뿐만 아니라 공기도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요소이다. 병이 들었을 때 공기가 좋고 자연이 가까이에 있는 곳으로 이사 가는 것만으로도 몸 상태가 호전되는 경우도 있다. 이와 같이 다른 장소의 공기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정체되어 있던 운기가 변할 수 있다. 운이 나쁘다고 생각될 때 대담하게 여행을 떠나보자. 여행을 가거나 이사를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이것이 어렵다면 방의 가구배치를 바꿔보는 것도 좋겠다.

7. 물건을 지녀 운을 바꾼다.
특정한 무언가를 가짐으로써 운이 향상할 때가 있다. 광석이나 부적, 액세서리 등이다.
풍수지리와 관련된 물건이나 부적 등을 몸에 지니고 운이 좋아진다는 자기암시를 걸면 이 효과가 크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8. 옷차림이나 주변의 색깔을 바꾼다.
옷이나 가구 등의 색을 바꾸면 심리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검은색이나 회색빛등 자기가 좋아하는 색깔의 옷만을 고집하는 사람은 대부분 성격도 편협하기 쉽다. 때대로 밝고 화사한 옷도 입어보자. 상황에 따라 색깔을 잘 가려서 쓴다면 운이 향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패션감각이 뛰어난 멋쟁이가 되어 상대하는 인간관계가 향상될 수도 있다.


그러나.. 예전에 내가 좋아하던 말.. '魂이 담긴 노력은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 혹은 '두드려라 열릴 것이다'
이거 그렇게 호락호락 되는건 확실히 아니다.


→ 운칠기삼 1 – 동양오술
→ 운칠기삼 2 – 명리학
→ 운칠기삼 3 – 인생의 설계도?
→ 운칠기삼 4 – 운명은 바꿀 수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