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의학

좆이 안 선다는 친구 1 - 왜 안서나?

-= IMAGE 1 =-

‘요즈음 좆 잘 서냐?’ 이거 남자들끼리 흔히 하는 이야기다. 엊그제도 친구 하나가 전활해서 이 문제를 이야기 했다. 현실감을 위해 일상용어 그대로 사용함을 이해하기 바란다. 더욱 리얼한 현실감을 위해 실명을 공개할까 하다가 그건 너무 잔인한거 같아서 그만 두기로 했다. ^^

조조발기가 가물에 콩나듯 하더니 급기야 어느 날부터인가 ‘유발인자가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발기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 40대의 33.2%, 50대의 59.3%, 60대 79.7%, 70대 82%가 발기부전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물론 사람들을 병원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조사이니 실제보다 과장되어 있는 것은 당연하다. 완전 발기불능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서긴 서되 강도가 현저히 떨어졌거나 지속시간이 짧아서 정상적인 섹스가 되지 않는 것을 모두 포함한다고 하지만 어디까지가 정상적인 섹스인지가 불분명하므로 이 퍼센티지를 너무 믿지는 말아야겠다. 이 통계로만 본다면 현재 내 친구 셋중 한둘은 좆이 잘 안 선다는 얘기다. 한창 나이에 대가리 터지게 재밌는 이 운우지정의 쾌락을 포기하고 살아야 하나?


음경의 발기는 신경계, 혈관계, 내분비계와 음경 해면체 평활근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일어나는 반사현상이다. 정신적 혹은 신체적 자극으로 흥분하면 음경해면체의 신경말단부에서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되고, 관련 내분비계에서 성홀몬이 분비된다. 혈관이 확장되어 평상시의 4~11배의 혈액이 음경내로 유입되어 충만된 후, 혈액이 흘러나가는 정맥이 틀어막히면서 음경의 압력이 급격히 상승한다. 이게 발기다. 쉽게 말하면 피가 좆에 왕창 몰려선 나가지 않고 머무는 것이다. 따라서 발기부전의 원인도 간단하다. 정신적, 신체적 자극에도 성적 흥분자체가 일지 않거나, 자극과 흥분은 있으되 혈류의 공급을 유도하는 메커니즘에 문제가 생겼거나, 반대쪽 혈류를 차단해서 혈류를 저장해야 할 메커니즘이 고장나는 것이겠다. 의학적으로는

1. 심인성 원인- 정신 또는 신경증으로 인한다. 의학적으로 ‘시상하부 뇌하수체 성선축’의 이상.
2-1. 신경성 원인 (유도장애)- 중추신경질환 또는 말초신경질환등에 의한 신경가닥의 문제.
2-2. 내분비성 원인 (유도장애)- 전체적인 내분비(홀몬)계통의 교란.
3. 동맥성 원인 (충만장애)- 혈관의 손상등으로 음경해면체내로 혈액 유입이 불충분.
4. 정맥성 원인(저장장애)- 음경해면체에 섬유조직이 증식되거나 정맥의 폐쇄기능 장애.

비뇨기과 의사들이 먹고 사는 게 바로 남자들의 조루와 발기부전 때문이라 할 정도로 많은 남자들이 병원을 찾는다. 첨단 진단장비를 동원하여 그럴듯한 원인을 규명하고, 그렇게 기질적 이상이 발견되니 당연히 병원치료를 시작한다. 예전엔 심인성 발기부전이 전체의 절반정도를 차지한다는 게 일반적인 정설이었으나 요즈음엔 20% 이하이고, 대부분을 기질성 발기부전으로 진단한다. 진단기기의 발전으로 의사들이 잘 먹고 잘 살게 되었다.


그러나 이런 것들을 ‘자연’으로 이야기 해보자.

좆이 잘 안선다. 이거 어떡하나?
걱정할 거 없다. 안하면 된다.

‘좆이 안서면 하지 말아라.’ 이게 해답이다.

좆이 서지 않는 것은 아주 간단명료하다. 우리 몸이 판단하기에 ‘지금 몸의 어딘가가 정상이 아니라 섹스를 하면 안되니까' 그걸 못하게 한 것이다. 당장 필요하지 않거나, 그걸 했다가는 오히려 몸 전체가 위험해질 수 있는 기능, 섹스기능을 일시적으로 정지시킨 것이다.

이는 노화로 인한 퇴화현상일 수도 있고, 잘못된 생활습관 (육식, 운동부족, 과도한 음주 흡연, 지나친 스트레스등)으로 인한 성인병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 동맥경화) 때문일 수도 있고, 당신이 건강해지려고 먹는 약들의 부작용 때문일 수도 있다.

확실한 것은 발기부전은 ‘하면 안되니까 하지 말아라’는 내몸의 신호이므로 그 신호에 따라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내 몸을 믿지 못하면 할 수 없다. 이런 기본적인 경보장치까지도 고장이 났다고 생각되면 당신은 그냥 비뇨기과를 찾아가야 한다. 그래서 현대의학의 놀라운 효과를 바로 체험하면 된다. 그러나 이건 알아두자. 당신이 일상적인 생활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당신 몸의 경보장치는 멀쩡하다. 경보장치가 고장나고 생명을 유지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러므로 당신이 지금 멀쩡히 살아 있다면 몸의 경보장치는 잘 돌아가고 있다고 보면 된다.)

그러므로 당연히 섹스를 하지 말아야 한다.(물론 되지도 않지만) 그러면서 뭐가 잘못 된건지 잘 찾아보고 그걸 고치려고 노력해서 저절로 설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 발기부전자들은 처음부터 덜컹 ‘좆서는 약’을 찾는다. 한의원에 가서 정력에 좋다는 비싼 보약을 지어먹거나 바이애그라를 찾는다. 그리고 보양식이라고 입에 오르내리는 음식들을 먹는다. 혹 미친놈들 중에는 물개자지를 구해다 먹고, 지네를 구워먹기도 한다. 방향을 잘못 잡아도 한참 잘못 잡았다. 원인 제거는 제쳐두고 이렇게 무조건 보양식이나 한약이나 발기 유발제에 의존하다가는 나중에 멀쩡한 정신과 신체를 되찾고 나서도 약이 없으면 발기가 안 되는 의존상태로 평생 지낼지도 모른다.


→ 좆이 잘 안선다는 친구 1 - 왜 안서나?
→ 좆이 잘 안선다는 친구 2 - 안서면 하지마라